보도자료
Press Releases
제목[여행레저신문] 제1회 하늘그네 코리아 챔피언십 “하늘그네놀이터 경포”에서 “경포비치비어페스티벌”과 함께 “제1회 하늘그네 코리아 챔피언십” 개최2019-07-25 16:53:26
작성자 Level 10

천혜의 자연과 아름다운 역사문화예술의 향기가 살아있는 강원도 강릉 경포호수 “하늘그네터”에서 경포 비치비어페스티벌 조직위원회 / 강릉수제맥주협회가 주최 / 주관하는 경포 비치비어 페스티벌과 함께 1회 하늘그네 코리아 챔피언십을 개최 한다.

와바다다(주)는‘백년후에도 천년후에도 와! 바다다~~~ 라고 하게 하자’라는 회사의 목표를 가지고, ‘안전하고 즐거운 명품을 지속나눔하자’라는 경영이념 아래 우리 아이들과 가족들이 바다에서 신나게 놀고 먹고 자고 느끼는 대한민국 최초의 명품 놀이터를 만들고 이것이 지속가능하게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와바다다(주)는 18개의 특허실용신안을 포함한 90여개의 IP재산을 보유하여, 2017년 강원도 글로벌IP기업에 선정이 되고, 2018년에는 한국발명진흥회 IP경영 우수상을 수상한 연구개발 전문회사이며,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쳐기업 인증(2015년) 1기 기업으로서 많은 지원을 받으며 수출을 모색하고 있다.

그동안 국내최초로 ‘투명카누’를 어촌마을(삼척 장호)에 보급하여 대박이 나게 하고, 국내최초로 어촌마을(강릉 소돌)에 ‘집라인’ 설치, 국내최초로 해수절임배추축제를 어촌마을(강릉 경포사근진)에 진행, 통통통체험버스를 어촌마을(강릉 영진)에 개발 공급하는 등 어촌마을을 놀이터로 만들기 위해서 15년째 고군분투해 왔다고 한다.

최근에는 어촌의 해수욕장과 방파제에 설치하여 사람들에게 이색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어촌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서 5년간 연구개발한 ‘하늘그네’를 런칭하였는데, 하늘그네는 대한민국의 전통그네에 안전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 ICT융복합 신개념 레저스포츠다.

와바다다(주)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와바다다가 개발한 `하늘그네`를 타고 360° 회전을 겨루는 대회다.

`하늘그네`는 세계 최초로 정보통신기술(ICT)을 융합한 360° 회전 익스트림 그네다. 다중 안전장치를 통해 몸 전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어린이부터 노약자까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레저 스포츠다.

최단 시간 내 360° 회전 성공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긴다. 선착순 100명까지만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는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다.

시원한 “경포 비치비어페스티벌”과 “하늘그네 코리아챔피언십”이 뜨거운 여름에 강릉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시원함을 전해 줄 것으로 기대 한다.